서울시 예술인 생활안정자금 즉, 3차 재난지원금 지원사업이 추진됩니다. 이는 장기화되고 있는 현 시점에 예술 및 창작활동에 있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예술인분들을 위한 창작활동 지원정책으로 서울시에 거주중인 예술인들중 생활안정자금 신청 대상자라면 신청 가능합니다.
서울시 예술인 지원금 신청 대상자는 아래에서 확인가능하며, 신청시에는 본인 확인을 위한 본인 인증이 필요할수 있는점 참고하기시 바랍니다.
< 목차 >
- 지원금 대상자
- 신청 및 접수
- 제출 서류
- 지원금 지급
서울시 예술인 지원금 대상자
서울시는 2022년 1월 17일 공고일을 기준으로 서울시에 거주중인 예술인일경우 몇가지 지원금대상자에 해당하면 생활안정자금을 지원합니다. 아래 서울시 예술인 지원금 대상자 조건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2022년1월17일 기준 서울시 자치구에 주민등록주 및 전입신고 되어있는 경우
- 한국예술인 복지재단에서 발급 받은 예술활동증명서 확인서 필수 ( 유효기간이 공고일 기준 유효한 경우 )
- 가구원의 소득을 기준으로 중위소득 120% 이하일 경우
예술활동증명 확인서 발급 신청 | 한국예술인복지재단 바로가기 |
서울시 예술인 지원금 신청 및 접수
서울시 예술인 재난지원금 신청 및 접수는 온라인을 통하여 가능하며, 온라인을 통하여 서울시 예술인 생활안정자금 신청시에는 본인확인을 위한 필수조건으로 본인 인증이 필요합니다.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분들은 현장 신청도 가능합니다.
- 1월24일(월) 오전9시 ~ 2월7일(월) 24시
- 자치구 각 담당자 이메일 신청(지역별 담당자 이메일 및 전화번호 아래에서 확인가능)
- 이메일 신청시 : 제목에는 예술인 생활안정자금 신청( 성명, 핸드폰 번호 ) 기입
- 온라인 신청 불가시 현장 신청 가능 : 1월24일(월 오전10시 ~ 2월7일(월) 18시
- 현장 신청시 : 거주중인 관할 자치구 방문 신청 접수 가능
- 서울시 예술인 생활안정자금 신청 대상자 본인확인을 위한 신분증과 신청서 , 증빙서류 지참
- 서울시 예술인 지원금1인당 100만원 지급
서울시 예술인 지원금 제출 서류
서울시 예술인 복지중 하나인 생활안정자금 즉 3차 재난지원금 신청 접수시에 제출서류가 몇가지필요합니다. 온라인 신청(이메일) 또는 현장방문 신청시 반드시 확인하시고 함께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신청서
-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 본인 신분증 사본, 통장 사본 ( 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여권)
- 예술활동증명 확인서(한국예술인복지재단 발급분)
- 주민등록등본(과거주소변동 전체 포함, 발급14일내)
- 주민등록본상 가구원 전체 건강보험료 자격확인서1부 , 자격득실확인서1부,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1부(21년도12월)
서울시 예술인 지원금 신청서 다운로드 | 신청서 다운로드 바로가기 |
서울시 예술인 지원금 개인정보 수집동의서 다운로드 | 개인정보 수집동의서 다운로드 바로가기 |
서울시 예술인 재난지원금 지급
서울시 예술인 3차 재난지원금 즉, 생활안정자금 지원금은 신청 이후 심의를 거쳐서 대상자를 결정합니다. 즉, 온라인 신청 또는 현장방문을 통하여 신청 접수시 대상자가 결정되면 발표되며, 이후 본인 명의의 계좌를 통해서 지급됩니다.
- 발표 및 지급 : 2022년 2월말 이후
- 신청 자치구에서 개별적 통보 예정
- 본인 명의 계좌로 입금 예정
- 지역별 자치구 홈페이지와 이메일 주소 아래에서 확인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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